연금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 연말정산

연도별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기

연금소득이란 근로자(국민)이 일정기간 기여금을 납입하고, 퇴직하거나 노령/장애/사망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매년 일정액을 지급받는 소득을 말합니다.



연금소득에 대한 원천 징수 영수증은 NPS 전자민원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NPS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NPS 전자민원서비스 – 개인서비스 페이지가 표시되면 하단의 ‘증명서 등 발급’ 메뉴에서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로그인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만약 ‘전자민원서비스’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 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 또는 브라우저인증이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동의가 안되어 있는 회원인 경우, 아래와 같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절차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모두 동의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연금소득 원천징수 내역을 년도별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연금 지급 내역이 있다면 총 연금 수령액, 연금 제외 소득, 장애연금등 비과세연금, 총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금에 대한 세금 내역이 있다면 ‘정산명세’ 항목에 표시됩니다. 세액명세란에는, 소득세, 지방소득세, 농어촌특별세 등과 함께 결제세액, 기납부세액, 차감징수세액 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인쇄하기를 원한다면 하단의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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